맛집리뷰

경주 황리단길 근처 곰탕, 떡갈비 맛집 늘곰탕

먹스타킹콩 2022. 9. 23.
반응형

 

 

 

 


경주 늘곰탕 후기

먹스타 킹콩💕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원래 가고 싶었던 경주 음식집이 임시 휴무를 해서

어디로 갈지 우왕좌왕하다가 그냥 들러본

한옥 분위기의 곰탕 전문집 늘곰탕.

모두가 만족했던 식당이라 소개합니다.

엄청 고급스러운 분위기라서

식당에 들어가기 전에 잠깐 흠칫..

가게 앞에 주차장은 6~7대 정도 가능해요.

경주 황리단길 끝에서 도보로 5분 정도인데

사람이 너무 많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이날 경주에 사람이 진~~짜 많았는데

조금 한적해서 좋았어요.

테이블 위에 준비된 수저, 티슈, 향신료 세트

 

진짜 제일 놀랐던 아기용 의자.

고급스러움이 제일 확 와닿게 느껴졌던 의자였어요.

푹신푹신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더라고요.

늘곰탕 메뉴판

✔ 늘곰탕 13,000원

✔ 늘한우수육 대 32,000원 / 소 18,000원

✔ 늘함박떡갈비 2개 10,000원

✔ 공기밥 1,000원

✔ 육수추가 0원

✔ 음료수 2,000원

메뉴는 3개로 선택 장애는 오지 않아서 좋았어요 ㅋㅋ

늘곰탕 인당 1개씩이랑 늘함박떡갈비를 사이드로 주문했어요.

늘곰탕 원산지 표시판

✔ 수육과 육수는 한우 최고 등급.

✔ 배추, 깍두기는 국내산

✔ 떡갈비는 돼지고기 국내산, 소고기 호주산

✔ 곰탕고기 호주산, 미국산

처음에 한우 최고 등급으로 되어 있길래

"와 역시.." 했다가

수육과 육수만 한우 최고 등급.

✔ 곰탕에 들어있는 고기는 호주, 미국산이더라고요.

 

 

밑반찬으로 나오는 배추김치, 깍두기, 고추

센스 있게 그릇에 반반씩 나눠 담아주셨더라고요.

맹물이 아닌 무슨 물이지?

✔ 늘곰탕

정갈하게 나온 늘곰탕

밥 + 소면 + 곰탕

한우 최고 등급으로 고아 낸 진한 맛의 곰탕

 

반응형

고기도 심심찮게 들어있어서 괜찮더라고요.

딱 봐도 부드러워 보이는 소고기 ㅎㅎ

약간 간을 한 후 면을 넣었어요.

곰탕을 엄청 맛있게 먹은 적은 없었는데,

오늘 저의 곰탕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어요.

고기는 질긴 느낌 하나도 없이 부드러웠어요.

엄청 고소하더라고요.

약간 심심할 수 있는데,

이렇게 쌈장에 고추를 찍어 먹으면 또 곰탕이 끌리죠 ㅋㅋ

고추는 맵지 않았어요.

배추김치도 맛있었는데

깍두기도 맛있더라고요.

한우 최고등급 뼈를 넣어봤자

똑같은 뼈가 아닐까 싶었는데,

생각 외로 엄청 진하고 고소 단백하더라고요.

같이 간 부모님도 극찬하셨어요.

진짜 이렇게 한입 먹으면 최고..

글 쓰는 지금 입에 침 고이는 중 ㅋㅋㅋ

✔ 늘함박떡갈비

육즙이 살아있는 완벽한 곁들임 메뉴라는 떡갈비

떡갈비 2개에 계란, 샐러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꾸덕꾸덕해 보이는 크림소스가 올라가 있는데

이게 진짜 맛있었어요.

느끼할 거 같지만 그렇게 느끼하지 않더라고요.

진짜 약간 달달한 게 떡갈비랑 너무 잘 어울렸어요.

왜 함박 떡갈비인지 알겠더라고요.

고기가 듬뿍 육즙도 듬뿍

늘곰탕집에서 떡갈비 주문 안 했으면 큰일 날 뻔..

샐러드는 콘소스같았어요.

어린이들이 있으면 필수로 추천드리는데,

저희 부모님도 좋아시는 거 보니 다 좋아하실 거 같기도.

우선 저도 맛있었습니다.

얼떨결에 찾은 곰탕, 떡갈비 맛집 늘곰탕

이 정도면 수육 안 먹어봐도 분명 맛있을 듯!

 

 


❓메뉴 및 가격

늘곰탕 (₩13,000)

늘함박떡갈비 (₩10,000)

.​

❗ 먹스타킹콩 평점

⭐⭐⭐⭐

.​

🚗 주차공간

식당 주차장 (7대~)

​.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경주 황리단길 길거리 음식 맛집 치즈 가득한 십원빵

경주 십원빵 후기 먹스타 킹콩💕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경주에서 먹어본 십원빵 경주 천마총 주차장 옆에 위치해 있어요. 십원빵 가게가 많은데, 가장 안쪽에 있는 가게에

muksta-kingkong.tistory.com

 

경주박물관 근처 '수석정'에서 떡갈비정식 먹었어요.

수석정 후기 먹스타 킹콩💕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친구 운전연수 하다가 가게된 경주. ​ 점심을 먹기위해 경주내에서 여기저기 음식집을 찾아다녔어요. ​ 경주 맛집은

muksta-kingkong.tistory.com

 

경주 황리단길 텐동 맛집 '여도가주'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경주 황리단길 텐동 맛집 웨이팅이 심하다고해서 걱정반 기대반으로 방문했어요. 저는 경주 황남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갔어요. 주차장에서 식

muksta-kingkong.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먹스타 킹콩💕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