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고령 찹쌀떡 맛집 진미당제과

먹스타킹콩 2022. 10. 5.
반응형

 

 

 

 


진미당제과 후기

먹스타 킹콩💕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고령대가야시장 장날에 가게 되면 항상 방문해 보는 진미당제과!!

갈 때마다 품절이라서 "언제 먹어 보나.."했었는데,

이번에 운이 좋게 남은 찹쌀떡이 있어서 구매했어요 :)

오래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진미당제과의 외관.

벽돌 형태의 외관이 제 마음속에 쏙 들더라고요.

이런 옛날 모습을 간직한 가게라니..

너무 마음에 쏙 들었어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찹쌀떡을 바로 보이도록 비치해두셨어요.

이날은 택배 물량이 많아서,

택배를 포장하고 남은 찹쌀떡이 남아있어서 운 좋게 구매할 수 있었어요.

미리 예약해두신 손님들을 위한 포장된 찹쌀떡.

진미당제과 찹쌀떡은 워낙 유명해서

전국 택배로 주문을 받으시더라고요.

1965년, 50년 전통의 진미당제과 찹쌀떡

전화주문은

054)954-2743

010-8665-2743 / 010-8801-2743

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구매는 저처럼 운이 좋으면 가능할지도?

찹쌀떡 2봉지를 바로 구매.

옛날 제과점에서 보던 비닐봉지에 담아 주셨어요.

진미당찹쌀떡은 1봉지에 7개가 들어있어요.

같이 들어가 있던 진미당찹쌀떡 보관방법, 먹는 방법.

100% 수작업, 무방부제라는 진미당찹쌀떡입니다.

보관방법은

떡을 수령 후 꼭! 냉동 보관을 하라고 하네요.

먹을 때는

자연해동으로 차갑게 먹거나,

구워서 먹기를 권장하더라고요.

반응형

표면에 전분가루가 잔뜩 묻어 있는 진미당 찹쌀떡.

찹쌀떡은 다 좋은데 먹기가 불편하다는 단점이..

그래도 저는 근처 꽃구경을 갔다가

거기서 먹는 거라서 큰 부담 없이 먹긴 했네요.

우선 진미당제과찹쌀떡은

개당 천 원이 넘는 가격이라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크기가 커서 가격이 이해가 가더라고요.

젓가락으로 들고 먹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음..

찹쌀떡이라 우선 쫄깃쫄깃했어요.

우선 여기까지는 다른 찹쌀떡이랑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

진미당제과 찹쌀떡은 팥앙금 말고도 통팥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안에 견과루가 씹히던데 팥들로 인해서 정체를 파악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다시 한번 또 먹어봤죠 😁

오늘 운이 좋게 찹쌀떡을 2봉지나 구매해서 찹쌀떡 부자랍니다.

손에 가루를 묻히기 싫어서 젓가락으로 먹었는데, 손가락이 너무 아파서 그냥 손으로 먹었어요.

안에 들어간 또 다른 재료는 호두더라고요.

통팥과 호두가 들어간 진미당제과 찹쌀떡.

우선 팥이 달지 않아서 떡으로 먹기에 좋더라고요.

통팥과 호두가 들어가서 씹히는 식감도 괜찮았고, 고소했어요.

무방부제 찹쌀떡이라고 하던데, 먹어보니깐 딱 느낌이 오더라고요.

가족들 모두가 엄지척해준 고령 진미당찹쌀떡 !!

달달하지도 않고 쫄깃했던 진미당찹쌀떡.

고령에 방문하게 되시면 한번 먹어보세요 :)

 

#메뉴 및 가격
- 진미당찹쌀떡 1봉지 -7개입 (₩8,000) 
#먹스타킹콩 평점
⭐⭐⭐⭐
#위치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시장길 8-1
#주차공간
장날엔 고령군공영주차장
#영업시간
매일
09:00 - 16:00
-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합니다.

 

 

고령대가야시장 둘러보기, 매달 4일, 9일이 장날

고령대가야시장 후기 먹스타 킹콩💕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매달 4일, 9일이 장날인 고령 대가야시장. 장날의 풍경이 궁금해서 한번 방문해 봤어요. #위치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시장3

muksta-kingkong.tistory.com

 

고령맛집 기사님들 추천 대영소머리국밥 양곰탕 후기

대영소머리국밥 후기 먹스타 킹콩💕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동고령ic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는 대영 소머리 국밥. 아버지가 추천하는 고령 맛집이랍니다. 화물운전기사님에게도 인기

muksta-kingkong.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먹스타 킹콩💕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