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대구맛집 김광석거리맛집 양갈비가 기가 막히는 음밀한양

먹스타킹콩 2022. 10. 1.
반응형




음밀한양 후기

먹스타 킹콩💕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대구에 오랫동안 살았지만,

가본 적은 없었던 김광석다시그리기길.

대구 명소 김광석거리를 구경하고,

김광석거리에 양꼬치,

양고기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갔다 왔어요.

김광석 벽화거리에 위치한 양고기 전문집

음밀한양

Mr 양사장이라는 간판도 달고 있더라고요.

엄청 밝은 간판이라 찾아가기는 쉬웠어요!!

내부에서 가장 빛나는 네온사인

은밀한羊

내부는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고깃집은 바닥이 미끄럽거나,

오래된 기름때가 있을 수 있는데

여기 은밀한양은 청결하더라고요.

테이블은 10개 정도 있는

약간 규모 있는 식당이었어요.

주말에는 10 테이블 모두 꽉 찰 정도로

사람이 많이 오는 곳인데,

평일 이른 저녁에 방문해서 웨이팅은 안 했어요.

먹다 보니 사람이 금방 꽉 차긴 하더라고요.

음밀한양 메뉴판

✔ 음밀한양 메뉴판

음밀한양 세트메뉴

- 커플세트 49,000원

- 3~4인 세트 79,000원

- 5~6인 세트 99,000원

냉장 양갈비 180g 21,000원

냉장 양등심 160g 18,000원

숙성 양꼬치 180g 12,000원

<20인분한정판매>

그 외 요리, 식사, 예약 메뉴 등

양고기 말고도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더라고요.

저는 이날

양갈비 3인분 + 양등심 1인분 + 김치말이밀면

+ 연태고량주, 칭타오를 먹었어요 :)

고기를 기다리면서 발견한 저희 업소의 양고기는..

음밀한양의 양고기는 5~25일간 저온숙성해서

양고기 특유의 냄새는 잡았다고 하네요.

저기 보이는 보랏빛을 내는 아이가

저온숙성하는 냉장고였네요.

양고기를 먹기 힘든 이유가

냄새 때문이 가장 컸는데,

냄새를 잡았다고 하니깐 엄청 기대되네요.

양고기랑 같이 먹을 소스로는

즈란, 양파소스, 비법 소금, 홀그레인

즈란말고도 다양하게 주셔서

즈란 같은 강한 향신료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다른 향신료에 찍어드시면 될 듯 :)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반찬

할라피뇨, 피클, 깍두기, 샐러드,

짭조름한 땅콩까지

이쁘게 담겨 나왔어요.

양고기 집까지 왔는데,

연맥을 안 먹을 순 없죠!!

※ 연맥 : 연태고량주 + 맥주의 줄인 말

연맥의 비율은 고기가 나와서 먹을 때

알려드릴게요 :)

고기 먹을 때 없어서는 안 될 존재

주인공은 아닌 만년 조연인 숯불 입장이요~

✔ 양갈비 3인분

오늘의 주인공 양갈비.

양꼬치는 많이 먹어 봤는데,

양갈비는 처음이었어요.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가지 등

양갈비만 나오는 게 아니라

같이 곁들어 먹을 재료들도 함께 나와요.

 

 

 

음식이 나오면 직원분이 바로

옆에서 구워주시더라고요.

아무리 좋은 고기라도

어떻게 구워 먹냐에 따라서 맛이 다른데

직원분이 맛있게 구워주는 모습을 보니

군침이 뚝뚝..

이것이 전문가의 솜씨인가?

양갈비가 타지 않고 적당한 육즙을 가지게

엄청 열심히 구워주시더라고요.

제가 구웠으면 분명 다 태워 먹었을 듯 ㅠㅠ

이 양갈비를 어떻게 잘라 주실지 궁금했는데

먹기 좋은 크기로 살을 자르고,

갈빗대를 잡고 먹을 수 있도록

다 손질해 주시더라고요.

 

 

힘들었던 기다림.

반응형

다 익은 고기는 이렇게

양파가 가득한 그릇에 담아주십니다.

양파는 생으로 드셔도 되고,

계속 불에 익혀서 구운 양파로 드셔도 됩니다.

그냥 저는 먹기만 했어요.ㅋㅋㅋㅋ

갈빗대는 뜯어 먹기 좋게 손질해서

끝부분에 휴지로 감싸서 주시는데,

손에 기름 하나 안 묻히고 양갈비를 뜯어 먹었어요.

무엇에 찍어 먹을까 고민하는 중..

그래도 양고기는 즈란에 먹어야지!

살짝 콕콕 찍어서

음..!

진짜 양고기의 누린내는 하나도 안 나고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게 맛있었어요!

홀그레인 머스타드도 올려서 먹어봤는데,

새콤한 홀그레인 머스타드랑도 어울리더라고요.

하지만 저의 선택은 근본 즈란 ㅎㅎ

다 구워진 양갈비의 모습.

그냥 두툼한 소고기를 보는 느낌이었어요.

엄청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한 게

고기가 좋은 건 분명하고,

구워 주시는 직원분도 스킬이 있으셨다.

고기가 다 익으니 나온 또띠아 쌈

또띠아 쌈은 뭐지? 했는데,

양고기랑 같이 먹으면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또띠아 + 양갈비의 조합?

양갈비가 처음이라 몰랐는데

또띠아 + 양고기 조합은 유명하더라고요.

비주얼은 피자에 양고기를 먹는 느낌 ㅋㅋ

또띠아 쌈이 그냥 먹어도 맛있었는데

또띠아의 소스와 올라간 자잘한 채소들이

양갈비랑 잘 어울리긴 하더라고요.

고기가 나왔으니 본격적으로 술도 🍺🍺

양고기엔 칭타오지 ~

위에서 언급했던 연맥.

제가 생각하는 연맥의 황금비율은

1:3으로

연태고량주 1 : 맥주 3입니다.

연태고량주의 파인애플 향과

맥주의 탄산이 만나서

마치 과일 맥주 같은 느낌이랄까?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먹다 보니 계속 끌리는 매콤한 간장 양파소스

처음에는 즈란에 찍어 먹다가

나중에는 이 양파소스에 계속 찍어 먹었어요.

후반에 계속 고기를 계속 먹게 해줄 수 있는

마법의 양파소스랄까?ㅎㅎㅎ

✔ 양등심 1인분

양갈비가 너무 만족스러워서

양등심도 주문해 봤어요.

양등심도 처음 먹어보는데,

검증된 맛집에서 먹어보려고

딱 1인분만 주문해 봤어요 ㅋㅋ

양등심도 역시나 직접 구워주십니다.

등심도 역시 냄새가 하나도 안나고

부드러운게 맛있었어요!!

어떻게 이렇게 늦게 양고기의 맛을 알았을까..

양꼬치와는 전혀 다른 느낌과 맛이었어요.

덕분에 양갈비, 양등심의

맛 기준이 너무 높아진 느낌

 

 

 

✔ 김치말이밀면

마무리로 먹은 김치말이밀면.

친구와 저는 먹자마자 깜놀.

여기 면도 맛있는데?ㅋㅋㅋ

새콤 아삭한 김치와 밀면의 조합이

지금까지 먹어온 고기를 한번 싹 밀어주는 느낌!

시원한게 너무 맛있었어요.

냉면 + 돼지갈비의 조합이 있다면

음밀한양에는

김치말이밀면 + 양고기 조합이 있다!

마무리까지 완벽했던 음밀한양

양꼬치는 두세 번 먹어봤지만

양갈비, 양등심은 처음이라

냄새와 맛 다 걱정이었는데

그런 걱정을 다 날려준 맛집이었네요.

 


❓메뉴 및 가격
양갈비 냉장 180g 1인분 (₩21,000)
양등심 냉장 160g 1인분 (₩18,000)
김치말이밀면 (₩6,000)
칭따오 (₩7,000)
연태고량주 중 (₩20,000)
.
❗ 먹스타킹콩 평점
⭐⭐⭐⭐
.
🚗 주차공간
김광석길 공영주차장
.
영업시간
매일 16:30 ~ 23:50

 

 


🔻🔻김광석길 공영주차장 정보🔻🔻
https://muksta-kingkong.tistory.com/380

 

대구 명소 가볼 만한 곳 김광석거리 김광석다시그리기길, 김광석길 공영주차장 정보

김광석다시그리기길 후기 먹스타 킹콩💕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대구에 살면서 한번도 안 가본 김광석거리. 이번에 한번 가봤습니다. 카페와 맛집이 많아서 연인들과 데이

muksta-kingkong.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먹스타 킹콩💕


💌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대구 명소 가볼 만한 곳 김광석거리 김광석다시그리기길, 김광석길 공영주차장 정보

김광석다시그리기길 후기 먹스타 킹콩💕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대구에 살면서 한번도 안 가본 김광석거리. 이번에 한번 가봤습니다. 카페와 맛집이 많아서 연인들과 데이

muksta-kingkong.tistory.com

 

[맛집탐방] 대구 <이쿠조> 치즈가 흘러 넘치는 돈가스 :: 중구 삼덕동 / 김광석거리 / 경대병원 /

맛집 탐방🧡 이쿠조 후기 먹스타 킹콩💕 삼덕동에 위치한 돈가스 맛집에 갔다 왔습니다.🙋‍♂️ 삼덕 초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할 곳은 정말 없어요😂 주차하려면 조금

muksta-kingk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