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일상

대구 코로나 2일차) 코로나 비대면 전화상담 & 처방 후기

먹스타킹콩 2022. 3.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토요일에 PCR검사를 받고

일요일에 확진 문자를 받았으며,

일요일 오후에 코로나 비대면

전화상담 및 약 처방을

받았습니다.

격리 기간은 2022-03-06일부터

격리해 제일은 2022-03-11 24시 이후

 

 


코로나 확진 2일차 증상

목 아픈 게 제일 큰 거 같아요.

가래를 무한대로 생성하는 기분입니다.

끊임없이 나와요.

그리고 끊임없이 목이 막혀요.

가래 막힘 → 헛기침 유발 → 목이나감

가래 막히는 건 점점 더 심해지니,

뜨거운 물을 많이 먹었어요ㅠㅠ

콧물도 조금씩 나면서 코도 막히기 시작했어요.

다행히 열은 첫날에 미열만 나고

이후 열은 없었어요.

확진되면 미각과 후각을 못 느낀다고

하는 글도 본거 같은데,

그런 부분은 1도 없어요.

굳이 따지자면..

코도 막히고 목도 막히니

둔해지는 정도..?

혓바닥은 멀쩡합니다 ㅋㅋ ㅠㅠ

 


 코로나 비대면 약처방

대구시 홈페이지에 등록된 재택 치료 관련 자료입니다.

 

저는 해피아이병원에서 PCR 검사를

받고 양성 판정을 받아서,

전화비대면 약처방을 해당 병원에서

받아야 하는 줄 알았어요.

but 꼭 해당 병원에서 받아야 하는 게 아니라

주변 병원 중에 비대면 전화상담&처방을 진행하는

모든 병원에서 처방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저는 건강보험심사평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했어요.

🔻 홈페이지 🔻

www.hira.or.kr 

 

건강보험심사평가원

 

www.hira.or.kr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지도에서 병원·약국 찾기

 
 
 

코로나19 전화 상담·처방 참여 의료기관 등 안내 바로가기 클릭

사진에 보이는 탭에서 병원·약국 탭 클릭

지도에서 찾기

누르면 지도를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반응형

시/도 선택, 시/군/구 선택, 읍/면/동/로 선택을

차례로 선택을 하면 지도에

각종 색깔의 아이콘으로 표시를 해줍니다.

표시되는 병원

상급종합, 종합병원, 병원, 요양병원, 의원, 치과,

조산원, 보건소, 약국, 한방, 정신병원

 

① 지도에서 해당 아이콘 클릭

또는

② 오른쪽에 나오는 리스트에서 해당 병원을 클릭

하면 아래에 병원정보가 나와요.

저는 위에 사진과 무관한

집 주변 병원에 전화를 걸어서

비대면 전화상담을 진행했고,

약처방을 받았어요.

약처방 받을 당시엔 일요일이라

13시까지 영업을 하셔서,

시간이 촉박했지만 빠르게 진행해 주셨어요.

비대면 약처방까지 받은 후

저는 저희 아버지가 해당 약국에 방문해서

약을 받아 오셨어요.

저는 가래가 심해서 코대원포르테시럽도

받았어요.

개인 증상에 따라 약은 조금씩 다른가 봐요.

코로나 처방약
 
 

 

약은 3일치 받았어요.

비용은 코로나 확진 약처방은 무료더라고요.

비대면 전화상담&약처방

1. 주변 해당 병원에 전화해서 비대면 접수 후 대기

2. 접수 순서대로 의사선생님께 개인전화가 옴

3. 의사선생님의 처방을 받은 후 해당 약국에서 약 수령

※ 약을 받는 방법

1. 보호자(가족 또는 친구)가 있을 경우

→ 보호자가 직접 약국에 방문

2. 혼자 혹은 가족 전부 확진일 경우

으로 수령 (퀵비 개인부담)

 

보건소 자기기입식 조사서

확진문자 받은 당일 저녁에

확진자 역학조사 고지를 작성하라는

문자가 따로 오더라고요.

물론 보건소에서 확인전화도 따로 왔습니다.

주말에도 열심히 일하시는가봐요ㅠㅠ

 

 
 
 
 
 
 

역학조사고지는 다른건 없고,

그냥 개인 인적사항 및 동거인을 적는거였어요.

동거인 인적사항에는 백신 접종 날짜도 기입해야해요.

 
 

저는 북구보건소에서 이렇게 문자를 받고,

확인전화도 왔어요.

오늘도 코로나 신규확진자가 20만명이 넘는데,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세요.

 

 

 

 

 

 

 

 
 
 
 

대구 코로나 1일차) 코로나 증상 및 토요일 항원검사,PCR검사 후기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코로나(중국우한폐렴)에 걸리지 않으려고 엄청 조심한다고 조심했었는데, 걸리고 말았습니다. ​ 최근에 외출은 포켓몬빵을 구하기 위해서 편의점과

muksta-kingkong.tistory.com

 
 

대구 코로나 3일차) 동거가족 PCR검사, 고위험군 재택치료(집중관리군)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코로나 걸린 지 3일차.. ​ ​ 코로나 3일차 증상 목이 갈수록 더 아파요😥 ​ 껌을 삼켰는데 껌이 목에 걸린 답답함 + 칼에 베인 듯한 날카로운 목 통

muksta-kingkong.tistory.com

 
 

대구 코로나 4일차) 미각 후각 상실!?, 확진자 투표 안내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코로나 걸린 지 4일차.. 저는 대구 북구보건소 재택치료팀에서 코로나 확진자(재택치료) 격리 통지서가 문자를 통해 이미지 파일로 왔네요. 코로나

muksta-kingk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