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일상

대구 코로나 1일차) 코로나 증상 및 토요일 항원검사,PCR검사 후기

먹스타킹콩 2022.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코로나(중국우한폐렴)에 걸리지 않으려고

엄청 조심한다고 조심했었는데, 걸리고 말았습니다.

최근에 외출은 포켓몬빵을 구하기 위해서

편의점과 마트를 잠깐씩 다니긴 했지만,

그동안의 맛집 포스팅은 2022년 1월 전 다녀온

사진들을 차근차근 정리 중이었습니다. ㅠㅠ

더 조심했어야 했는데, 조심성이 부족했나 봅니다.

 

 

코로나증상

잠을 자고 일어나도 멀쩡하던 목이

칼칼해지면서 가래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

결국 목이 나가서 목소리가 이상해졌어요.

기침이나 열이 나는 증상은 따로 없었어요.

 

 

 

​신속항원검사

신속항원검사 비용 : 5000원

느낌이 이상해서 바로 신속 항원 검사를 받으려고

네이버 앱에서 주변 '신속항원검사'를 검색하고,

나오는 병원 중에 한 곳에 전화를 해서 영업 확인 후 방문했어요.

병원을 방문하니깐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신속항원검사를 받는 사람들은

병원 내부에서 대기는 못하고

복도에서 대기를 했어요.

복도에서 대기를 하는데,

양성 반응이 나온 사람들이

생각보다 꽤 있더라고요.

복도이지만 같은 건물 내 좁은 공간에 있는 건

매한가지라서 '검사받다가 걸리겠는데?'라는

생각이 들긴 했어요.

일반 병원에서 신속 항원 검사도 진행하는 거고,

그리고 요즘 확진자가 많은 관계로

어쩔 수 없는 상황이긴 하지만 이 부분은 아쉽더라고요.

그래도 간호사, 의사분들은 꿋꿋하게

좁은 공간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모습이

안쓰럽고, 대단해 보이더라고요.

1시간 정도 대기하고 드디어 검사..

10분 동안 다시 대기..

그리고 나온 결과

 

 

 

코로나 키트 양성반응..

병원에서 코로나 키트를 주면서

'이 키트를 가지고 가서 PCR 검사를 받으면 된다.'

라고 말씀하셨고,

약을 따로 처방해 주셨어요.

 

 

 

목이 잠기고, 가래가 나온다고 하니깐

그에 따른 약 처방이었어요.

이후 바로 pcr 검사를 받으러 갔어요.

 

반응형
PCR검사 - 칠곡가톨릭병원 선별진료소 (실패)

 

 

오전 일찍 나와서 신속항원검사를 시작.

벌써 12시가 넘어가고 있어서

얼른 칠곡가톨릭병원 선별진료소로 갔어요.

가톨릭병원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는 편하게 했어요.

.

.

도착하니 주황색 안내 표지판이 여러 개 있더라고요.

'접수마감' 이라고 적힌 표지판과

'오후 접수는 13시30분부터 받으며,

진료는 14시부터 진행한다'는 표지판..

그래서 '아.. 13시30분부터 접수 받는구나' 생각하고

약 30분동안 차에서 기다렸어요 ㅠㅠ

13시 30분이 되자마자 바로 접수하러 갔지만..

웬걸? 영업을 안 하는 거예요.

알고 보니 토요일은 오전 진료만 하더라고요.

칠곡가톨릭병원 선별진료소 영업시간

평일

오전진료 : 09:00 ~ 11:30

오후진료 : 13:30 ~ (접수시작)

14:00 ~ 16:30

토요일

09:00 ~ 11:30

일요일/공휴일

휴무

 

PCR검사 - 칠곡 해피아이병원 (성공)

신속항원검사 + PCR검사 총비용 : 8000원

급하게 검색해서 찾아간

칠곡 해피아이병원

주차할 곳이 없어서 병원 뒤편에

자리를 보고 겨우 주차했어요.

해피아이병원도 검사하러 온 사람들로

병원 내부가 꽉 찼어요.

얼른 번호표를 뽑고 저는 복도로 나갔어요.

따로 통제도 안 해주셔서,

눈치 보면서 복도에 위치해서 번호표를

계속 확인했어요 ㅠㅠ

드디어 제 차례가 와서

접수를 하는데,

'신속항원검사 확인서'

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이때부터 멘붕..

저는 키트를 보여주면서

"이것만 들고 가면 PCR검사하라고 하던데요..?"

"키트 말고 신속항원검사 확인서요"

"약 처방받은 건 있는데, 확인서는 따로 안 받았는데요?"

"확인서가 있어야 PCR검사 가능합니다.

신속항원검사 받고 PCR검사 받으실게요."

이렇게 저는 신속항원검사를 한 번 더 받고,

바로 PCR검사도 받았어요.

PCR검사는 코도 찌르고,

입도 긁어내더라고요.

하루에 코 세 번 찌르니깐

없던 두통도 생기더라고요.

신속항원검사 받으셨으면,

신속항원검사 확인서 꼭 받으세요.

해피아이병원 영업시간

평일

09:00 ~ 22:00

점심시간 13:00 ~ 14:00

주말/공휴일

09:00 ~ 18:00

점심시간 13:00 ~ 14:00

 

PCR검사 양성판정

PCR검사 오후에 했는데,

다음날 7시 50분에 바로 안내문자.

혹시나.. 하는 마음을 가졌지만

양성판정 ㅠㅠ

전화비대면 약처방은 현재 진행중..

전화연결이 너무 어렵네요

어제 검사받고 나서

약간의 미열과 어지러움 증상이 있어서

하루 종일 잤습니다.

자고 일어나니 미열과 어지러움 증상은

조금 괜찮아졌지만,

목에 가래가 생기는 건 더 심해지고 있어요.

가래 때문에 헛기침도 계속하는 중..

물을 많이 먹어야 해요

 

 

 

 

 

 

 

 

https://muksta-kingkong.tistory.com/159

 

대구 코로나 2일차) 코로나 비대면 전화상담 & 처방 후기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토요일에 PCR검사를 받고 일요일에 확진 문자를 받았으며, 일요일 오후에 코로나 비대면 전화상담 및 약 처방을 받았습니다. ​ ​ 격리 기간은 2022-03-

muksta-kingkong.tistory.com

https://muksta-kingkong.tistory.com/165

 

대구 코로나 3일차) 동거가족 PCR검사, 고위험군 재택치료(집중관리군)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코로나 걸린 지 3일차.. ​ ​ 코로나 3일차 증상 목이 갈수록 더 아파요😥 ​ 껌을 삼켰는데 껌이 목에 걸린 답답함 + 칼에 베인 듯한 날카로운 목 통

muksta-kingkong.tistory.com

https://muksta-kingkong.tistory.com/174

 

대구 코로나 4일차) 미각 후각 상실!?, 확진자 투표 안내

안녕하세요🙋‍♂️ 먹스타킹콩입니다🦍 코로나 걸린 지 4일차.. 저는 대구 북구보건소 재택치료팀에서 코로나 확진자(재택치료) 격리 통지서가 문자를 통해 이미지 파일로 왔네요. 코로나

muksta-kingk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