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양관광지 어린이물놀이장
위치 : 경남 합천군 대병면 회양리 700-5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운영기간 : 7 ~ 8월 (매주 월요일 휴장)
우선 영상을 통해서 물놀이장의 모습을 한번 보시죠.
주차장3에 주차를 하면 가까워서 주차는 주차장3에 주차하는게 좋아요. 관광지다보니 푸드트럭도 1개 있었어요. 핫도그와 닭꼬치, 아이스크림등을 판매했었는데, 가격은 조금 있는편이라 자제했음. 근처에 매점도 있어서 물이나 컵라면을 사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매점은 저렴한편.
아이들이 뛰어노는동안 보호자 부모님이나 가족들이 쉴 수 있는 공간도 이렇게 있어서 개인용 돗자리나 캠핑용품을 간단하게 들고와서 쉬면 돼요. 그늘이 다 되어있음.
물놀이 공간은 놀이터에 물을 지속적으로 뿌려주는 물놀이 놀이터로 요즘 새로 짓는 아파트 놀이터들이 주로 이렇게 운영하긴해요. 바닥에서 물이 나오는 분수대와 조금 더 어린 친구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따로 있어요.
이곳은 조금 어린애들이 놀기 좋은곳으로 미끄럼틀만 있어요. 수심은 매우 낮음.
이렇게 버섯모양의 물폭포도 있음 ㅎㅎㅎ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하는데, 아쿠아슈즈가 있으면 신고 들어가도 돼요. 아쿠아슈즈를 챙겨오는게 핵심인듯.
여기는 바로 옆에 있는 조금 더 큰 놀이터로 미끄럼틀도 3개정도 있어요.
무엇보다 옆에 작은 놀이터는 물바구니가 쏟아지지 않았는데, 이곳은 물이 확 쏟아져서 워터파크 부럽지 않아요 ㅋㅋㅋ 아이들의 작은 워터파크.
중간에 사먹은 푸드트럭 핫도그. 이게 3천원이였나? 기억이 잘 안나는데, 그 이상이면 이상이지 이하는 아니였음. 아이들 간식은 든든하게 챙겨갑시다.
탈의실도 따로 있었는데, 그냥 천막만 있는 탈의실이라 조금 불편하긴 했어요. 그래도 이렇게 옷갈아입을 공간이 있는게 어디임 ㅎㅎㅎㅎ
탈의실 밑으로는 레일 썰매장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물론 이것도 무료.
썰매장은 사람이 없어서 안전요원이 없어요. 그래서 이용하려면 현장에 있는 요원분께 문의해야한답니다. 그러면 썰매장이 보관된 창고를 오픈해줌.
관광지에서 이것도 이용하려면 만원은 내야하는데, 이곳은 공짜니 완전 최고였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거 다 모여있는 느낌.
레일썰매장은 35개월 ~ 15세 미만만 이용가능한데, 동반탑승 보호자는 제외에요. 물론 그늘막이 없어서 많이 덥긴함.
무료라고해서 별로일거란 걱정은 놉. 합천군에서 직접 운영해서 그런지 깔끔하고 놀거리도 많아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안전요원도 다 있어서 안전걱정도 안해도됨 ㅎㅎㅎㅎㅎ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봉화 가볼만한곳 호랑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무료입장 / 관람요금 및 관람시간 정리 (0) | 2022.12.05 |
---|
댓글